녹변보는 생후2개월아기

앱솔루트 명작에서 이마트 압타밀로 분유 갈아타기

 

혼합수유 중이지만 모유양이 현저히 적어 분유가 주식 모유가 간식이 되어버린지 오래다.

완전 쪼꼬미 생후 1-2주 신생아 시절 구토를 너무 자주 해서 조리원에서 권유해서 앱솔루트 센서티브를 먹였었다.

하지만 조리원 퇴소하고 집으로 돌아와 도우미 이모가 굳이 센서티브 먹일 필요 없다고 해서 앱솔루트 명작을 먹이기 시작했다.

호기롭게 시작한 무유수유는 뜻대로 되지 않았고 ㅠㅠ 거의 주식이 된 분유

 

생후1-2개월에는 분유와 모유의 양이 거의 비슷비슷하게 수유중이었고

변도 잘보고 특별히 구토를 많이 한다거나 배앓이를 하는 모습은 없었다.

 

생후 2개월이 넘어가고 모유보다 분유수유량이 현저히 많아지면서

배에 자주 힘을 주지만 변을 잘 보지 못하고 끙끙대는 증상이 있으며 녹변을 자주 보길래 고심끝에 이마트 압타밀로 분유를 교체했다.

 

]압타밀 분유타는 법]

국내분유와 해외분유는 분유타는 방법이 달라 교체할 때 섞어서 갈아타지 않고 하루 수유양의 횟수를 조절하면서 갈아탔다.

명작 3번 수유 -> 압타밀 1번 수유 -> 명작 2번수유 ->압타밀 1번 수유 -> 명작 1번 수유-> 압타밀 수유

다른분들은 일주일을 두고 분유 갈아타기를 시도하던데

우리 가득이가 특별히 불편한 증상을 보이지 않아 2일만에 갈아탔다.

지금은 1-2일에 한번씩 황금변을 보고 배에 힘주면서 끙끙대는 증상은 사라졌다.

하지만 조금만 더 저렴해졌으면 좋겠다.

 이마트 압타밀은 쓱으로 구매가 편해 굳이 독일내수용을 고집하지 않았지만 할인이 거의 없어 가격이 조금 아쉽다.

 

그리고 압타밀의 유일한 단점 ㅠㅠ 너무 안녹는다.

미리 타서 오랜시간 잘 녹여서 먹인 것 같지만 다 먹이고 나면 이렇게...

그리고 이마트 압타밀은 소화가 잘 되서 아기가 자주 배고파 한다고 하는데

생후 60~80일의 아기의 키로수에 맞에 분유주슈중이며 3시간 간격의 수유텀을 지키고 있다.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이마트 압타밀 :-)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