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HD 여자혼자 에어컨필터 셀프 교체하기


에어컨필터를 정비소 가서 교체하면 2만5천원에서 3만원정도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교체했었는데


에어컨 필터 셀프교체에 대해 알게되어서 이번에는 제가 교체해봤어요 


제가 구매한 에어컨필터는 보쉬(BOSCH)거예요

온라인에서 배송비포함하여 9,000원에 구입했어요!

 

 

 

 

 

완전 새하얀 에어컨 필터

처음보는 물체였어요

 

 

 

에어컨필터는 조수석의 글로브박스안에 있어요

가장 먼저 조수석의 글로브박스을 열어주세요 

 

 

 

표시된 부분을 빼주세요 

안쪽으로 밀면서 조심스럽게 빼주세요

양쪽 다 빼주셔야 해요

나중에 다시 끼워넣어야 하니 한쪽에 잘 모셔두시구요

 

 

오른쪽 아래에 저 검정색 고리를 빼주세요

밖으로 살짝만 밀어주면 빠져요

 

그럼 글로브박스가 아래쪽으로 빠져요

완전히 분리되어서 툭 떨어지는 건 아니니 걱정마세요

매달린 상태로 살짝 열려요

 

 

안에 검정색 함이 있는데 이걸 빼주세요

그럼 숨어있던 필터가 딱 나타난답니다~


들어가 있던 필터를 빼주세요 

 

 

색깔이 장난아니예요

이 두개가 같은제품인데 믿겨지시나요? ㅠ 

1여년 동안 교체를 하지 않았더니 ㅠㅠ 이렇게 되어버렸어요

앞으로 셀프로 자주 갈아줘야 겠어요 

 

 

 

원래 들어있던 제품이랑 이번에 제가 직접 구입해서 교체한거랑 같은 제품이더라구요

옆에 적혀있던 제품명이 똑같았어요!

정비소에서 당시 2만원인가 2만5천원인가 그랬는데


단돈 9000원에 교체하고나니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앞으로 몇개 한꺼번에 사서 재어놓았다가 자주 갈아줘야 겠어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