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여수여행]


갈대천국인 순천만습지


가을여행으로 가고 싶었던 순천여행

일정이 나지 않아 그동안 못가다가 12월 초에 다녀왔다

순천만 습지 주차장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형자는 하루 3000원이었는데 우리는 주변에 있는 카페의 주차장에 세워두고 다녀왔다


순천만습지 입장료는 성인 1명에 8000원이다

물론 자연은 중요한거지만 8000원은 개인적으로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순천만 습지를 가기 전에 점심식사를 위하여 흥덕식당을 방문했다

관광지들에게도 유명하지만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번에 방문했을 때에도 동네 어르신들이 단체로 와서 계모임을 하는 것 같았다 


우리가 준문한건 백반!

백반은 1인에 8000원이다



꼬막에 양념게장에 진짜 푸짐하게 나온다

솔직히 전라도 음식은 정말 맛있는것 같다

꼬막은 리필이 안되지만 나머지 반찬은 리필이 된다

양념게장 리필해 먹었다 정말 맛있었다

게장은 어릴때부터 자주 접한 음식이 아니어서 그런지 비린내도 나는 것 같아서 평소 먹지 않는 음식인데

여기 흥덕식당 양념게장은 인생 최고로 맛있는 게장이었다!
리필까지 해서 먹었다 !! 완전 추천하는 흥덕식당







다시 순천만 습지로 

생각보다 엄청 광대한 곳이었다 

그런데 온통 갈대 ㅋㅋ앞에도 갈대 뒤에도 갈대 옆에도 갈대 

말그래도 갈대천국이었다 


끝없이 갈대가 펼쳐져 있었다 

너무 추워서 끝까지 걸어가 보지는 못했다 

그리고 똑같은 뷰가 끝없이 펼쳐져 있었기 때문에 굳이 끝까지 걸어가고 싶진 않았다









추운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은 순천만 습지

방문했을 때 철새? 인지는 모르겠지만 새들이 떼를지어 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갈대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

사람들이 많이 걸어다니기 때문에 사진을 맘껏 찍기는 어려운 곳이었다


눈치를 보다가 사람들이 뜸할때 마다 찍은 사진들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ㅋㅋㅋ 힘들었다 ㅋㅋ 추웠다 ㅋㅋ 그래도 힘을 냈다




힘들게 얻은? 커플사진

남자친구가 누가 보면 부끄럽다고 

사람들이 뜸할 때 급하게 찍은 커플사진 


그래도 맘에 든다 

이거 찍느라고 얼어죽을 뻔 ㅋㅋㅋ 그래도 집에 와서 보니 너무 뿌듯 맘에 든당


가을여행으로는 제격인 순천만 습지

지금은 좀 추워서 여행하기 힘들 수 있는데 가을바람 살랑거리는 가을에는 더 좋을 것 같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