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있어서 운동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식이요법입니다. 체중감량의 성공을 결정짓는 요소인 동시에 살빼기에 실패하는 가장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먼저 다이어트 식이요법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식이요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덴마트 다이어트 

환자들의 체중감량을 위해 구성한 식단을 위주로한 다이어트입니다. 2주동안 채소와 과일, 달걀, 닭고기 블랙커피를 기본으로 하여 단기간 고른 영양섭취를 하는 방법인데 감량을 있습니다.

 

 2. 거꾸로 다이어트

말그대로 식사의 순서를 거꾸로 하는 다이어트 입니다후식부터 시작하여 과일 , 채소 그다음 반찬, , 밥의 순서로 식사를 하는 겁니다. 식사 초기에 포만감을 상승시켜 탄수화물 섭취를 최소화하는 점을 이용한 다이어트법입니다.

 

3.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

1 기준 1200칼로리를 넘지 않게 음식을 섭취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칼로리만 제한하는 것으로 음식의 제한은 없기 때문에 균형있는 영양소를 계획하여 섭취하기를 권장합니다. 감량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스스로 몸의 밸런스를 찾아가기 위해 식사량과 횟수를 조절하는 다이어트로 과식을 경우에 2-3끼정도 단식을 하여 신장이 있는 시간을 주는 방법입니다. 계획에 따르지 않아 스트레스가 적지만 오래 굶어서 오는 스트레스는 있을 있습니다.

 

 5. 역삼각형 식단 다이어트

아침은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수라상처럼 푸짐하게 먹고 점심은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저녁은 과일, 채소, 닭가슴살 수분과 비타민 위주의 식단 다이어트 입니다.

 

 6. 1일1식 다이어트

하루 한끼만을 먹는 다이어트입니다. 주로 점심으로 원하는 음식을 양껏 먹으나, 나머지 두끼는 먹지않는 다이어트입니다.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식욕을 참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긴하지만 빨리 소화되어 공복감을 참지 못하는 분들은 힘든 방법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예쁜 몸매를 가지는 것도 좋지만 균형잡힌 영양소 위주의 식단과 무리가 가지 않을 만큼 적절한 운동, 자신을 위한 건강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와같은 식이요법을 하면서 도움되는 몇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4시간 마다 먹는 간식은 신진대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이요법에 간식이라니 라고 생각하실 있습니다. 물론 초콜릿,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군것질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과일이나 견과류, 통곡물 스낵등과 같은 간식을 3-4시간 마다 먹게 되면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조절되고 신진대사에도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같은 양이라도 탄수화물보다 단백질 음식이 낫다고 합니다. 우리의 주식이 밥이긴 하지만 밥을 먹어야 한다고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밥과 ,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보다 단백질 식품이 소화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같은 양을 먹더라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자주 마시면 노폐물 배출과 에너비 소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인 추석입니다. 추석이라 아마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을텐데, 오늘까지만 신나게 먹고 연휴가 지나면 다시 다이어트에 돌입하도록 합시다.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