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현대인들의 비만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는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일부분이 되었어요. 그래서 바쁜 현대인들은 생활속에서 다이어트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체중조절을 해야해요.

오늘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르시니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가르시니아의 효과는 지방합성차단은 기본이고 구연산축척과 글리코겐생성으로 에너지생산 효과가 증대된다고 합니다.

 

주요 효과 정리


1. 지방합성차단 : HCA성분이 구연산 분해를 방지하여 지방합성경로를 차단

HCA란?
인도 남서부에서 자생하는 열대 식물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의 껍질에서 추출한 물질로, 껍질에는 기능성분인 hydroxycitric acid 가 약 10-30%함유되어 있다.
탄수화물을 과량 섭취하면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되는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사용되는 효소(ATP-citrate lyase)의 활성을 억제하여 체중과 체지방량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인체 적용시험, 동물시험 및 시험관 시험을 통해서 확인되었다.

 

 

 

 

2. 에너지 생성 : 구연산 축적과 글리코겐 생성으로 에너지 생산 효과 증대
3. 식욕억제 : 당의 과잉이 시상하부에 전달되어 식욕이 억제
4. 지방분해 : Malonyl Co A 농도를 감소시켜 지방분해 작용을 도움
5. 기초대사증진

 

불규칙한 식사나 간식을 많이 먹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해 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예요.

평소 식이조절을 하다가도 회식이나 모임으로 어쩔수 없이 과식을 하게 될 때에는 식전 복용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식약청에서 규정한 하루 권장 섭취량은 최소 750mg에서 최대 2,800mg이며 임산부와 수유기여성, 어린이와 심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야 해요!

 

다이어트 식품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가르시니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래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