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여행 준비



 

 

9월에 싱가폴 여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3개월 전부터 준비를 시작했지만, 특별히 바쁜것도 없는데 준비를 많이 못했습니다. 이제 여행이 얼마안남은 시점에서 여행 준비에 대해 정리해 보고 부족한 건 그때그때 확인을 하기로 했습니다.

 

 

 

01. 항공편

 

해외 여행의 시작은 항공권 예매부터 시작인 것 같습니다. !!

싱가폴은 직항으로 인천에서 갈 경우 우리나라에서 6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사는곳이 경상도라서 부산에 있는 김해공항을 이용하고 싶었습니다. 직항은 잘 없을 뿐더러 가격도 어마어마 하였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검색을 하다보니 부산에서 호치민 경유를 해서 싱가폴로 가는 루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호치민 경유해서 싱가폴로 이동하는 루트는 베트남 항공에서 운항을 하고 있었습니다.


베트남 항공 은 베트남의 국적 항공사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항공 동맹체인 스카이 팀에 소속되어 있는 항공사 입니다.

3개월 전에 항공권을 알아보았었는데 부산에서 호치민 경유하여 싱가폴 창이공항까지 가는데 30만원 초반대임을 확인했습니다. 가격이 너무 착해서 바로 예매를 질렀습니다.!! 알아보니 경유해서 가는데도 8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았습니다. 부산에서 인천에 갔다가 비행기 타고 싱가폴까지 가면 총 10시간 넘게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았는데 그에 비해 시간도 훨씬 줄어들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비상구 좌석이 넓어서 좌석 지정하려고 했는데 이미 좌석은 지정이 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비상구 좌석 바로 뒷자리로 좌석지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항공권까지 예매 했으니, 이제 숙소를 알아봐야겠죠.?


02. 숙소


5foot way

상가폴 여행 날짜가 정해지고 항공권 까지 예매를 완료했습니다. 이제는 숙소를 정해야 하는데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일단 가장 유명한 마리나베이샌즈는 1박은 꼭 하자고 친구들과 정했기에 나머지 2일이 고민이었습니다. 싱가폴은 땅이 좁아서 그런지 숙소비용이 비싼편이라고 했습니다.

열심히 인터넷 서핑을 한 결과 5foot way 로 결정을 했습니다. 싱가폴 호스텔 5foot way는 싱가폴에 여러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변관광지에 인접한 보트키 지점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애용한다고 합니다. 2박을 책임져 줄 싱가폴 호스텔 5foot way 정말 기대가 됩니다. 싱가폴에 도착하는 날 저녁에 바로 체크인을 해야 해서 가는길에 대해 완벽하게 알아보고 가야하는데 이게 참 귀찮네요. 지금 준비하기로 마음 먹었으니 오늘 가는길에 대해 완벽하게 알아봐야 겠습니다.

 


마리나베이샌즈
싱가폴 하면 마리나베이샌즈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알고보니 우리나라 쌍용건설에서 건설하였다고 들었는데 깜짝 놀랬습니다. 솔직히 마리나베이샌즈는 수영장 빼고는 특별한 게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하루종일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여러 여행 사이트를 통해서 가격을 알아봤지만 가장 저렴한 건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게 제일 저렴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타 여행 사이트는 아무래도 수수료가 없을 수 없어서 그런지 20싱 저렴했습니다.
http://ko.marinabaysands.com/hotel/offers.html 여기가 마리나베이샌즈 공식홈페이지 입니다. 직접 예약을 하시려면 여기 들어가셔서 예약 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1박만 예약을 했는데 2박, 3박 예약을 하면 혜택이 점점 더 늘어나는 것 같았으니 들어가셔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일단 오늘은 항공편과 숙소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일에는 맛집과 즐기거리, 필수 쇼핑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