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 준비물

3개월 전에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했었습니다. 시간이 너무나도 잘가 어느덧 내일이면 여행을 떠나는 날입니다. 신나는 여행을 기대하며 여행 준비물을 이제 챙겨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싱가포를 여행준비물로 챙겨야할 물건은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여권입니다. 여권은 반드시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는 여권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로 필요한 준비물은 돈입니다. 싱가폴달러는 대부분의 은행이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보유 은행을 미리미리 알아두어야 합니다. 미리 해놓지 않으면 이중환전을 해야 하거나, 수수료가 아주 비싼 곳에서 환전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환율금액을 1싱가폴 달러가 한화로 850원~870원 정도 합니다. 싱가포르 가서 맛있는 것도 사먹고 쇼핑도 하려면 환전은 필수사항입니다. 물론 너무 많이 환전을 하여 여행 후 돈이 남게 되면 한화로 또 환전하는데 수수료가 들기때문에 약간 모자랄 정도로 환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 하나정도는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간혼가다 카드에 비자나 마스터 표시가 있긴하나 은행이 등록이 되지 않아 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은행에 전화로 미리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세번째 싱가포르 여행준비물은 구급약품입니다. 항상 여행을 갈때에는 구급 상비약을 챙겨가야합니다. 감기약이나 진통제, 지사제, 소화제 등의 약은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아프면 약 처방받기도 힘들고 보험적용도 안되어 상당히 비쌀수도 있으므로 약 몇가지는 챙겨갑시다. 그리고 지금 싱가폴에는 지카바이러스로 비상사태라고 하니, 모기퇴취제나 모기약 정도는 챙겨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카바이러스로 걱정이 많이 되기는 하지만 싱가포르에서 방역도 실시하고 있다고 하니,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려고 노력중입니다. 여행동안 아프면 서럽고 속상하고 심신이 모두 힘들기 때문에 건강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 꼭 구급약은 잊지말고 챙겨야 합니다.

네번째 싱가포르 여행 준비물은 바로 수영복입니다. 싱가포르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호텔이 바로 마리나베이샌즈 입니다. 우리나라 쌍용건설에서 건설하였다고 해서 또 한번 놀랬던 곳입니다. 특히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유명한 인피니트풀에서 인생사진 한장쯤은 꼭 남겨야 하니, 수영복은 필수입니다. 물론 수영복만 챙겨서는 안되고 몸매도 준비해서 가야합니다. 우리 모두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인생사진 꼭 하나 만들어서 오도록 합시다. 아참 그리고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로 매우 더운 날씨이지만, 실내에서는 에어컨을 강하게 트는 나라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입을 수 있는 얇은 겉옷 하나쯤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다벗번째 준비물은 마리나베이샌즈가서 인생사진을 남기려면 무엇을 챙겨야 할까요.? 바로 전자기기들입니다. 카메라를 필수로 챙겨가야 인생사진을 남길 수가 있습니다. 카메라로 하루종일 사진을 찍으면 배터리가 소모되니 꼭 배터리 충전기도 챙겨가야합니다. 몇몇 분들은 메모리가 부족할 정도로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은 USB도 챙겨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핸드폰도 꼭 챙겨가야하고 요즘에는 보조배터리도 잘 나오니, 보조배터리도 하나쯤은 챙겨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섯번째로 싱가포르 여행에서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물티슈와 비닐장갑, 물통입니다. 싱가포르에서는 음식점에서 물티슈나 비닐장갑을 제공하는 곳이 많은데, 대부분 추후 계산 시 청구를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굴러다니는 물티슈나 비닐장갑 같은 것들은 챙겨가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계산할 때 청구되어 있는 금액이 있는지 없는 지 꼭 확인을 하고 사용하지도 않은 물티슈나 비닐장갑이 청구되어 있는 경우 꼭 계산시 제외해 달라고 요청을 해야 합니다. 물값을 받는 곳도 있다고 하니 작은 물통에 물을 넣어 들고 다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물통들고 다니면 번거로울 것 같아서 호텔에서 제공하는 물을 들고 다니면서 마실 예정입니다. 특히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체크인할 때 물을 더 달라고 하면 한두병 정도 더 제공해준다고 하니 그때 요청을 하려고 합니다. 체크인 이후에 물을 요청하고 그에 대해 청구를 한다고 하니, 꼭! 체크인 할 때 요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클렌져나 바디샴푸는 따로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보통 호텔에서 샴푸는 제공하지만 트리트먼트나 린스는 제공하지 않는 곳들이 많으니, 트리트먼트와 린스는 챙겨가려고 합니다. 싱가포르는 더운나라이고 자외선이 강한 나라이기 때문에 팩을 2개 정도 챙겨가서 자외선을 많이 받은 날에는 저녁에 자기 전에 팩을 하려고 합니다. 선크림도 필수로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민낯으로 다닐 수 없기 때문에 메이크업 화장품 및 도구들을 꼭 챙겨야 합니다. 싱가포르는 저희나라와 다른 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멀티어댑터를 꼭 챙겨가야합니다. 호텔에서 멀티어댑터를 제공하는 곳도 있지만 제공하지 않는 곳도 있다고 하니, 미리 준비해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에는 SKT 가입되어 있는 분들에 한해서 로밍서비스를 받으면 멀티어댑터를 빌려주기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미리 예매한 항공권 이티켓과 호텔바우처는 아주 중요한 준비물 입니다. 몇번이고 보고 또 봐서 잘 확인해서 준비해 가야하고 항공권 이티켓 같은 경우에는 출국 시 사용하였다고 바로 버려서는 절대 안됩니다. 입국 시에 또 사용해야 하니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짐이 너무 많지 않다면 펜이랑 메모지를 챙겨서 가고 이동 시 필요한 정보를 적어두면 편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구글맵이 잘 나와있어 길찾을 때 도움이 많이 되지만 그래도 지도를 준비해서 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이면 싱가포르로 떠나는 데 기분좋은 설레임과 긴장감이 느껴집니다. 뭐가 빠진건 아닐까 걱정도 되기는 하지만 몇번이고 확실하게 준비해서 떠나려고 합니다. 막상 여행지에 가서 꼭 필요한 물건을 집에 두고 온 걸 알게되면 여행내내 속상하고 기분이 안좋을 수 있으니 우리 모두 몇번이고 준비물을 잘 확인해서 즐거운 여행되도록 바랍니다. 그럼 저는 싱가포르 여행 잘 다녀오겠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친구하기